로그인

회원가입

전문직·고소득 캐디의 길라잡이

자격증소개

골프 카트 운전 자격증
카트는 사고가 났을 때, 자동차법에 적용을 받고 있지만, 어느 누구도 카트 자격증을 부여하는 곳은 없다.
즉, 자격증이 없어도 운전이 가능한 것이 카트이다.
자격이 없음에도 운전이 가능한 카트는 조작이 단순하고 운행이 쉽지만, 골프장에서 일어나는 카트 사고에 대한 책임이 무겁다.
이에 ㈜골프앤에서는 자체 제작한 카트 필기 시험과 코스 시험에 합격하고 100시간 무사고 운행을 한 교육생에 한하여 카트 면허증을 부여하고 있다. 2021년 현재까지 약 800명이 카트면허증을 발급받았다.
캐디 3급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NCS의 목표 중에 하나가 전문자격증을 부여하는 것이다. 자격증을 부여하기 위해서 직무에 필요한 이론적인 바탕이 필요하다. 또한 시험을 위한 전문 서적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골프앤이 자체 제작한 ‘캐디학개론(2021, 조세금융신문, 김대중)’, ‘초보골프캐디를 위한 길라잡이(2020, 스프링캠프, 차예준외 2인)’, ‘캐디가 알아야 할 모든 것(2021, 조세금융신문, 김대중외 6인)’ 위 3권의 전문서적을 기본으로 한 수험서를 발간하여 시중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골프앤의 캐디자격증은 위 3권의 수험서를 기본으로 하여 출제한 필기시험과 캐디가 현장에서 해야 할 직무를 기본으로 한 35회의 실습을 마무리하였을 때 발급되는 것으로 그 종류는 캐디3급, 캐디2급, 캐디1급으로 나누어 진다.
캐디지도자 3급 자격증
국내에는 다양한 캐디교육업체와 양성센터가 존재한다.

지금까지 캐디를 교육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캐디를 했던 경험이 있거나, 골프장 경기과에 근무했던 경험이 있던 사람들이 주류였다.

그러나, 이제는 캐디교육도 전문화가 되어야 한다.

캐디는 단순 서비스직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가에 준하는 교육이 필요하며, 이러한 전문가 캐디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대한 최소한의 소양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

이에 ㈜골프앤은 캐디교육을 담당할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과정을 필요에 의해 만들게 되었고, 캐디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과 직무 교육, 실무를 겸비해서 캐디를 교육할 수 있도록 캐디지도자과정을 개설하여 2021년 현재까지 약 20명의 지도자를 배출하였다.

고소득 캐디
나도 할 수 있다!

골프앤에서 고소득 캐디 되기
지원서작성
수료생검색   검색
Top